자동차 이슈

현대 자동차의 최초의 EV 플렛폼 E-GMP를 탑제한 IONIQ 5

암건아 2021. 3. 20. 14:48
반응형

현대자동차 Ioniq 5
현대자동차 Ioniq 5
현대자동차 Ioniq 5

외장 디자인

아이오닉 5만의 특별한 외관 디자인은 날렵하고 세련된 룩을 완성해 주는 깔끔하고 예리한 라인이 특징입니다.

 

순수 전기차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아이오닉 5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은 디자인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제시합니다.

전면부를 장식한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으로, 아이오닉 5에 담긴 디지털 기술을 연상케 합니다.

 

현대 전기차에 장착된 것 중 최대 직경인 20인치(50센티미터) 공력 휠에도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IONIQ 5의 크로스오버 바디 타입은 휠베이스가 길어져 안정적인 비율을 구현합니다. 전장 4,635mm, 전폭 1,890mm, 전고 1,605mm이며 C-CUV임에도 D 세그먼트와 같은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내장 디자인

아이오닉 5의 모듈형 대쉬보드에는 풀터치 방식의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전기차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후드가 없는 12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포함됩니다. 디지털 계기판 옆에는 받침대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금속 트레이 홀더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니 5 내장

거주 공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넉넉한 내부 공간, 길 위의 집이 되다.

최신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섬세한 공간 설계

이동식 콘솔은 탑승자들이 내부 공간을 한층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좁은 공간에 주차 시 어느 쪽으로든 자유롭게 탑승 및 하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뒷좌석에 앉은 탑승자들도 컵 홀더, 15W 무선 고속 충전 장치, USB 포트와 같은 센터 콘솔의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덕분에 센터 콘솔은 물건을 넣어두는 공간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기능까지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존재로 거듭났습니다.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 덕분에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중형 CUV 보다 긴 휠베이스와 평평한 바닥을 갖춘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급속 충전

IONIQ 5는 초급속 충전기로 단 18분이면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5분 충전으로 약 100km 주행 가능합니다. (항속형 2WD/WLTP 기준)

 

 

 

 

 

 

 

 

 

 

출처: www.hyundai.com/worldwide/ko/ioniq/ioniq5

반응형

'자동차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Kia EV9  (0) 2023.06.28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0) 2021.03.22
포드의 첫 전기차 포드 머스탱 마하 - E  (0) 2021.03.20